칫솔질을 열심히 하니

스케일링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안타깝게도 칫솔질만으로는 제거되지 않는 찌든 때도 있습니다.
치석은 칫솔질만으로는 없어지지 않으며 꼭 스케일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신세계치과는

꼼꼼하게 스케일링 합니다.

칫솔질을 열심히 하니

스케일링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정기적인 스케일링의 장점

구취제거

치주질환 예방

충치 예방

구강건강 유지

신세계치과는
꼼꼼하게 스케일링 합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환자분의 구강상태 전반을 더 잘 알 수 있게 됩니다.
오랜만에 치석을 제거할수록 치석은 더욱 잇몸 깊숙이 자리 잡아 스케일링 시 통증이 커집니다.
스케일링을 자주 받으시는 분들 중에는 통증이 전혀 없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혹시 잇몸이 아파 잇몸약을 사볼 계획이시라면
보험 적용이 되어 약 값보다 저렴해진 스케일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의 장점
구취제거
치주질환 예방
충치예방
구강건강 유지

구강상태가 양호한 사람도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

1년에 1회 국민건강보험(국가보험) 적용이 되니

정기적인 관리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년에 1~2회 스케일링 시술을 통한 정기적인 관리는 필수입니다.

구강 상태가 양호한 사람도 칫솔질 만으로 치태와 치석이 완벽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1년에 1회 국민건강보험(국가보험) 적용이 되니 정기적인 관리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01
임플란트 등 보철물이 있다면 치료 전 미리 의료진에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치료와 연관하여 거친 치아표면, 기존수복물이 걸리는 느낌, 불량부착 수복물의 파절 및 탈락이 가능합니다. 이에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02
치아와 치아 사이의 공간을 차지하던 치석을 제거하여 일시적으로 구멍이 생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원래 이 공간은 잇몸으로 채워져 있어야 하지만 치석과 잇몸질환으로 인해 잇몸이 내려가면서 생긴 공간입니다.
03
치석 제거로 인한 치아의 손상은 거의 없으며, 강하게 부착 되어 있는 치석이나 잇몸아래 민감한 뿌리 부위를 자극하게 되어, 치료 시 혹은 치료 후 통증 및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04
거친 치아 표면, 기존 수복물 표면 및 기구접근이 힘든 치아 사이의 착색 및 치석은 완전히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대부분 한번내원으로 끝나지만 다량의 착색과 치석 제거시엔 한 두번 정도 내원이 추가 됩니다.
05
구강 상태가 양호한 사람도 6개월에서 1년에 한번 치과를 방문하여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3개월마다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06
다량의 치석이나 염증이 심했던 부위는 시술 후 지혈이 지연될 수 있고, 흔들리지 않던 치아가 더 흔들거린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으며, 향후 잇몸치료 및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01

임플란트 등 보철물이 있다면 치료 전 미리 의료진에게

02

채워져 있어야 하지만 치석과 잇몸질환으로 인해 잇몸이

내려가면서 생긴 공간입니다.

03

04

끝나지만 다량의 착색과 치석 제거시엔 한 두번 정도

내원이 추가 됩니다.

05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3개월마다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06

다량의 치석이나 염증이 심했던 부위는 시술 후 지혈이

있을 수 있으며, 향후 잇몸치료 및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Q&A

스케일링 장비는 초음파 진동을 이용해서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단순히 스케일링할 때 생기는 진동만으로는 인체에서 가장 단단한 치아의 겉면을 손상시킬 수는 없어요.

치아에는 상아세관이라고 하는 미세한 구멍들이 무수하게 뚫려있는데, 치석이 생기면 막히게 됩니다. 치석을 제거하게 되면 막혀있던 구멍들이 뚫리면서 갑자기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 걱정마세요.

치석이 사라지면서 느껴지는 일시적인 감각입니다. 오히려 스케일링을 하지 않으면 치석이 점점 쌓여 잇몸을 더 파고 들기 때문에 나중에는 치아 사이의 공간이 더 커지게 돼요.

치석이 많은 경우 치아 뿌리를 건드리고 잇몸 염증이 있는 경우 염증 부위를 더 많이 건드리므로 치석이 쌓여 있는 정도에 따라 통증의 강도가 달라집니다. 치석이 많이 쌓여 있을 수록 더 아프고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신세계치과는 스케일링시 발생하는 불편감을 줄여드리기 위해 마취 가글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송파구 새말로 8길 27 봉의빌딩 4층

⑧호선 장지역 ①번 출구 / 상시 주차 가능

진료시간

[월요일]   오전 9:00 - 오후6:00

[화요일]   오전 9:00 - 오후8:00

[수요일]   오전 9:00 - 오후6:00

[목요일]   휴진

[금요일]   오전 9:00 - 오후6:00

[토요일]   오전 9:00 - 오후1:00

* 점심시간은 13시부터 14시입니다

*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 목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예약 및 문의

오시는 길
진료시간 및 예약문의
평일

[월요일]   오전 9:00 - 오후6:00

[화요일]   오전 9:00 - 오후8:00

[수요일]   오전 9:00 - 오후6:00

[목요일]   휴진

[금요일]   오전 9:00 - 오후6:00

[토요일]   오전 9:00 - 오후1:00

* 점심시간은 13시부터 14시까지입니다.

*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 목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예약 및 문의